«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2
Total
254
관리 메뉴

종교와 과학

종교와 과학의 관계 1 불멸의 영혼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 과학의 관계 1 불멸의 영혼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6. 15:55
반응형

뇌와 마음의 뇌가 마음의 기관이라는 사실은 현대 과학 연구를 통해 계속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발견은 몇몇 사람들로 하여금 불멸의 영혼의 존재와 사후세계의 가능성에 대한 전통적인 믿음에 의문을 품게 만들었습니다. 19세기에 뇌와 정신 사이의 연결의 정확한 성격을 명시하려는 시도는 다른 형태의 두개골 발달, 즉 "팬텀"의 과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두개골의 '충돌' 아래 있는 뇌의 다른 부분은 아이에 대한 사랑, 분리 가능성, 자존감 등 다른 정신적 특징과 상호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인류학자들은 사람들에게 머리 모양이 그들의 정신 능력에 대해 무엇을 드러내는지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빅토리아 시대 영국에서 한동안 인기 있는 유행이 되었고 별자리를 읽는 신경학적 버전의 역할을 했습니다. 분들은 자연의 비밀스런 행동에 대한 특별한 이해를 가진 사람들에 의해 성격의 특성과 미래의 운명에 대해 드러내는 것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골학적 판독

빅토리아 여왕은 심지어 그녀의 아이들이 골학적 판독을 하도록 주선하기도 했습니다. 골학의 세부적인 부분들은 모두 틀렸지만, 다른 정신적 기능들이 뇌의 특정 부분과 연관되어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은 과학적으로 유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질병이나 부상을 통해 뇌 손상을 입은 환자들을 연구함으로써 과학자들은 국부화에 대해 보다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있었습니다. 1860년대에 프랑스의 의사 폴 브로카는 뇌의 전두엽 부위가 언어 생산을 담당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피네아스 가지의 특이한 케이스는 추가적인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Gage는 미국 버몬트의 철도 근로자였습니다. 1848년 9월 사고로 게이지는 볼과 다이너마이트로 인해 1m 길이의 쇠막대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놀랍게도, Gage는 분명히 온전한 능력을 가지고 살아남았습니다. 그러나 곧 전두엽의 손상이 그의 성격에 강력한 변화를 일으켰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잃었고, 그의 사회적 행동은 예측할 수 없고 변덕스러워졌습니다. Gage의 이야기는 다양한 뇌 영역의 기능을 훨씬 더 자세히 이해하게 한 수천 가지 사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 중 하나입니다.18.1848년에 피나스 게지의 머리와 그의 두개골을 관통하는 자극적인 철 최근 발명된 뇌 스캔 기술은 프로젝트를 더 정확하게 만들고, 뇌의 다른 부분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드러내고, 뇌 활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입니다. 신경과학자들은 심지어 자기장을 사용하여 뇌의 일부를 실험적으로 자극하고 그들의 대담한 물체의 정신적 영향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종교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정신적인 능력에도 특히 적용되어 왔습니다. 불교 승려들과 로마 가톨릭 수녀들은 이제 신경과학자들로부터 자기공명영상(MRI) 카메라에 자신들을 집어넣거나 특수 고무모자를 부착하라는 요청을 받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들 중 일부는 뇌의 특정 부분, 특히 종교적 경험과 관련된 부분들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한 후보는 측두엽으로, 측두엽 간질 환자의 종교적 경험에 대한 명백한 취약성에 기초했습니다.

마이클 퍼징거

미국의 신경과학자 마이클 퍼징거는 실험 대상에서의 종교적 경험을 유도하기 위해 뇌의 일부를 자극하는 장치를 만들어 이 아이디어를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불렀듯이, 그의 '투명적인 자기 자극기', 즉 '신의 헬멧'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결과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실험에 참여한 많은 분들은 무의미한 존재나 초월성의 감정을 보고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다른 뇌 부위가 특정한 명상 상태에 포함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몇몇 최근 작품들은 신의 지점이 없다고 암시한입니다. 예를 들어, 2006년에 Mario Boregard와 Vincent Parkett에 의해 수행된 Carmelite 수녀들에 대한 연구는 그들의 정신적 경험에 동시에 관여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과학자들이 인간의 정신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수세기 동안 종교생활과 사상의 중심에 있었던 지역에 접근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종교가 불교에 대한 존경이나 심지어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믿음까지 포함하는 것은 아니지만, 동서양의 모든 종교 전통은 지혜와 구원을 마음의 삶에서 찾아야 한다고 가르친입니다.다른 단어들은 종교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감정, 생각, 감정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역사적으로, '마음'과 '영혼'이라는 용어는 가장 흔하게 채택되었고, 때로는 동의어로, 때로는 다른 무언가의 일부로 사용되었습니다. '자기', '영혼', '의식'은 정신 생활의 일반적인 측면이나 보다 구체적인 측면을 비슷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들 용어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는 전문 문헌에서 거의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다른 단어들은 종교 생활에 매우 중요한 감정, 생각, 감정을 가리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역사적으로 '마인드'와 '소울'이라는 용어는 가장 일반적으로 채택되었으며, 때로는 동의어로 사용되기도 했고, 때로는 다른 것의 일부가 되기도 했습니다. '셀프','영혼','의식'은 유사하게 정신적 삶의 일반적인 면이나 좀 더 구체적인 측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전문 문헌에는 이러한 용어들의 정확한 의미에 대한 의견 일치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염려하는 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종교는 개인에게 명상과 기도, 의식과 같은 영적인 운동을 어떻게 사용하여 더 큰 깨달음, 정신적인 의식, 도덕적 그리고 종교적인 힘을 얻는지를 가르친입니다. 그들은 또한 각 개인이 영혼, 상태, 그리고 삶에서의 그들의 행동에 의해 결정될 영원한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가르칩니다. 다양한 전통에서 특징 지을 수 있는 불멸, 부활, 부활, 윤회, 환생에 대한 매우 다양한 가르침이 있습니다. 세개의 유일신교 전통 내에서나 심지어는 강조의 많은 불일치와 차이점이 있지만, 우리가 알아낼 수 있는 몇가지 공통된 요소들이 있습니다.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는 모두 죽은 후에 어떤 종류의 생명이 있을 것이라고 가르치며, 그것은 육체적인 부활, 또는 육체적으로 분리된 영혼의 생존 혹은 둘 다의 형태를 취합니다. 그들은 또한 사후 세계의 본성은 사람의 정신적 상태에 달려 있다고 가르친입니다.

나의 의견

신은 인류를 선택과 저주를 받은 자, 신의를 지키지 않는 자, 의로운 자, 악한 자로 다양하게 생각하는 두가지 범주로 나눌 판단의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선택 받은 분들은 영원한 평화와 기쁨을 신과 함께 보내고, 불행한 나머지는 벌을 받을 것입니다. 기독교와 무슬림의 가르침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에 따르면, 신이 선택한 것에 속하지 않는 분들은 지옥 같은 불타는 구덩이로 영원히 묻힐 것입니다. 유대교에서는 지옥에 대한 생각이 덜 중요했습니다. 일부 유대인 교사들에 따르면, 지옥에서의 처벌은 영원한 행복에 이르는 일시적인 서곡에 불과합니다. 신이 선택자와 저주 받은 자 사이에서 최종적이고 되돌릴 수 없는 판단을 내리는 전통에서, 분할의 정확한 근거는 신의 의지, 종교적 신념 또는 결정적 기준이 되어야 하는 선행입니다. 영혼에 대한 신성한 의지의 불가피성이나 일에 대한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람들조차도, 비록 정의가 그들의 구원이 아닐지라도, 일반적으로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들이 의롭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미래의 삶에 대한 종교적인 믿음이 이 삶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윤리적이고 사회적인 질문과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