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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의 관계 5 학문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의 관계 5 학문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7.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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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저희는 과학과 종교를 개인의 마음과 정치적 영역 모두에서 서로 마주치는 두개의 문화적 기업으로 보았습니다. 이 예비 그림에 덧붙여야 할 중요한 추가적인 차원이 있는데, 이것은 그 자체로 학문 분야로서의 '과학과 종교'의 최근 발전입니다.물론 신학자, 철학자, 그리고 과학자들은 수세기 동안 자연적인 지식과 발견된 것 사이의 관계에 대한 논문을 써 왔습니다. 이 작품들 중 많은 작품들이 특히 18세기와 19세기에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영국 성공회 목사인 윌리엄 팔레이의 자연 이론으로, 식물과 동물의 복잡한 적응이 지적인 디자이너의 존재에 이르기까지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1960년대부터 계속해서'과학과 종교'는 학문적 훈련으로서 더욱 뚜렷한 존재를 보여 주었습니다.

연구보조금

1966년 시카고에서 최초의 전문 학술지인 종교 과학 저널이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영국의 물리학자이자 신학자인 이안 바부르가 널리 사용하는 교과서인 과학과 종교의 문제가 출판되었습니다. 이후 유럽 과학 신학 학회, 국제 과학 연구회(InternationalSocietyforScienceandRetry)등 다양한 단체가 설립돼 이 같은 연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영국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 그리고 P 미국의 링컨 신학교조화로운 학제간 대화를 발전시키려는 과학자들과 신학자들의 학문적 연구는 w를 통해 로마 가톨릭 교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들에 의해 지원되어 왔습니다. 바티칸 천문대의 오크와 미국의 존 템플턴 재단-특히 과학과 종교를 조화시키는 연구를 지원하는 자선 단체. 예를 들어 최근의 거대한 템플턴 프로젝트는 이타 주의와 '무제한의 사랑'에 관한 연구에 전념해 왔습니다. 한가지 결과는 이타적이고 동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즐기는 향상된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을 설명하는 책이었습니다.JohnTempletonFoundation은 '진보'를 위해 개인에게 주어지는, 현재 약 150만달러의 연간 TempletonAward를 포함하여 매년 연구 보조금에 수백만달러를 지출합니다. 영적 현실에 대한 연구나 발견. 이전 수상자로는 기독교 복음 전도자, 비 기독교 신앙의 지도자, 그리고 과학과 종교 간의 학문적인 대화에서 두드러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안 바부르, 아서 피아코케, 존 폴링혼, 폴 데이비스, 조지 엘리스 등이 있습니다. 학문적인 주제로 '과학과 종교'를 만드는데 기여한 많은 사람들처럼, 방금 명명된 모든 인물들은 종교적으로 헌신한 전문가들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종교가들 이 분야에 크게 기여한 역사학자, 철학자, 신학자들도 많입니다. 이 주제는 옥스포드 대학의 과학자인 리처드 도킨스 교수와 같은 과학 무신론자들의 열정적인 공헌까지 끌어들이는 것입니다.저는 이미 이 분야의 많은 학문적 연구들이 과학과 종교 사이의 피할 수 없는 갈등에 대한 아이디어의 타당성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우려는 부분적으로 사과하는 동기에 기인합니다. 이 분야에 관계된 많은 분들은 과학이 믿음을 손상시킬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헌신하는 종교적인 신자들입니다. 그러나 갈등의 부정은 또한 더 순수한 학문적 고려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는데, 그 중 몇가지는 다음 장에서 나타날 것입니다.갈등을 주장하든 화합을 주장하든 과학과 종교의 관계에 대한 어떤 논의도 이 용어의 진정한 복잡성과 복잡성을 모호하게 한다는 것은 반대될 수 있습니다. 과학과 종교는 경계가 애매한 애매한 범주이며 서로 다른 과학과 종교는 분명히 다른 방식으로 서로 관련이 있습니다. 수학과 천문학은 둘 다 중세 이슬람 문화권에서 특별히 육성되었는데, 예를 들어, 그들은 기도의 정확한 시간과 메카의 방향을 계산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더 많은 세속적인 목적을 위해서도. 바그다드의 지혜의 집과 같은 학원에서 일하는 이슬람 학자들은 천문학과 점성술은 물론 고대 그리스의 의학과 광학을 보존, 시험,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15세기. 이 학자들의 좌우명은 '천문학과 해부학을 모르는 사람은 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였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후기 중세 시대부터 유럽의 교육을 부활시키기 위한 중요한 원천이 되었습니다.더 많은 유럽의 주류 학문 기관들에서 제외되고, 유대인 사회들은 초기의 유럽에서 의학의 실행과 특히 강한 연관성을 형성했습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는 갈릴레오의 생각에 의해 야기된 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르네상스 기간 동안, 특히 천문 관측소와 실험 기구에 대한 예수회의 투자 현대 과학 지식인 독특한 서구 사고 체계와 동양의 종교적 전통 사이의 관계는 다시 다르입니다. 여기서 저희는 불교인들이 명상 중 뇌의 상태에 대한 신경 과학 연구에서 보여지는 관심이나, 프리츠키 카프라의 1975년 베스트 셀러, TheTaoof물리학:탐험을 생각합니다. 고대 물리학과 동양 신비주의 간의 평행 우주론 마지막으로, 진화 생물학과 현대 개신교 기독교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아주 특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점은 이러한 어떤 특정한 관계도 과학과 종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보편적인 본보기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과학과 종교라는 용어를 사용해주셔도 지나치게 단순화하고 일반화하고 재해석하는 것이 학문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주제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저는 이 견해에 어느 정도 공감합니다. 이 책에서 이 분야에 대한 대부분의 공헌과 마찬가지로 토론 중인 '종교'가 가장 구체적으로 기독교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Abrahamic전통 안에는 역사적으로, 철학적으로, 그리고 보다 일반적으로 충분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논의 그 논의를 더 확장하는 것이 가능한지 아니면 바람직한지는 아직까지 비-인종적 전통을 포함하는 또 다른 질문이고, 저는 여기서 더 이상 탐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신교는 자연과 경전의 책이라는 두권의 책의 저자이며, 개인적인 신앙인들이 그 아래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 모두 일치합니다. 두 책을 주의 깊게 읽음으로써 그들의 믿음은 강화되었습니다. 신의 말씀과 그의 작품을 읽겠다는 공동의 헌신이 지적, 정치적, 윤리적으로 함축하는 것은 비록 세가지 주요한 면에서는 크게 다르지만, 비교할 만한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나의생각

일신교의 전통'과학과 종교'라는 말이 역사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더라도 생생하게 학문적 분야를 지칭하는 것은 계속적인 사용을 정당화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상의 범주로서 학회와 언론인들은 한결같이 현대적인 사건들을 과소 평가할 수 있는 과학과 종교 사이에 어떤 일반적인 관계가 진행 중인 것처럼 계속 글을 씁니다. 비록 그 관계가 실제로 우리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어떻게 거기에 도달했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와 로마 종교 재판과의 조우가 그 관계에 대한 많은 대중들의 이야기에서 중심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야기는 우리의 연구를 시작하기에 적절한 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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