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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 관계 6 갈릴레오의 과학 철학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 관계 6 갈릴레오의 과학 철학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7.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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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릴레오가 1633년에 그의 코페르니쿠스적 주장을 철회했을 때, 그것은 무엇을 의미했을까요? 그것은 종교적 비전향성을 위한 승리였으며 무료 과학 연구를 위한 패배였을까요? 그것은 과학과 종교가 이념과 제도적 싸움에 불가피하게 갇혀 있다는 증거인가? 당연하게도, 그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었습니다. 갈릴레오 사건의 모든 측면에서 자연을 관찰함으로써 세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적절하고 합리적이라는 합의가 있었습니다. 그 갈등은 경험적 과학과 권위주의적 종교 사이의 것이 아니라 자연과 성서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가톨릭 교회 내의 다른 견해 사이의 것이었습니다. 서로 의견이 달라 보였어요 갈릴레오의 재판에 대한 정확한 정황, 지난 세기 종교 개혁에 의해 그것에 드리운 그림자, 그리고 그 당시 교황청의 정치는 모두 실행에 도움이 됩니다. 니콜라스 코페르니쿠스가 천국의 혁명에 관한 책에서 태양 중심의 천문학을 주장한 후 거의 1세기가 지난 1633년에 이러한 문제들이 극적인 성격을 띠게 된 것은 분명합니다.

인간의 지각력

라이프레스는 1543년에 태어났습니다.17세기 카톨릭 신도들 사이에서 성경을 읽는 방법에 대한 의견 차이로 갈릴레오 이야기를 되풀이하기 전에, 신에 대한 몇가지 일반적인 질문들을 보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지식의 원천 1633년 6월 로마에서 무엇이 걸려 있었는지, 그리고 과학에 대한 현대의 논쟁에서 자주 반복되는 과학 철학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것입니다.우리가 어떻게 아는 게 있죠? 저희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세계에 대한 지식을 우리의 감각, 이성적인 사고의 능력, 타인의 증언, 그리고 기억으로부터 얻는입니다. 이 모든 자료들에 대해 주목해야 할 첫번째 명백한 것은 그들이 틀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감각은 우리를 속일 수 있고, 우리의 추론은 잘못될 수 있으며, 다른 분들은 고의적으로 혹은 실수로 우리를 잘못 인도할 수 있으며, 우리 대부분은 얼마나 부분적이고 왜곡되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너의 기억은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 과학의 전체 프로젝트는 이러한 개별적으로 미약한 실을 보다 탄력적인 지식의 그물로 짜려는 시도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사람의 감각적 경험은 그것이 받아들여지기 전에 목격되고, 확인되고, 반복되어야 합니다. 사물의 속성에 대한 단순한 관찰은 서로 다른 상황에서 그것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더 정확하게 시험하는 세심하게 설계된 실험에 의해 보완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지각력은 그 자체로 제한될 수 있지만 17세기 초 망원경과 현미경 그리고 그 이후로 훨씬 더 정교한 장치의 발명은 관찰과 측정의 범위와 정확성을 엄청나게 증가시켰습니다. 그러나 실험은 설계될 수 없었고, 관찰은 이유 없이는 이치에 맞지 않을 것입니다. 이론적 가설은 현실의 본질에 대한 것이며, 그것을 뒷받침하거나 반박하기 위해 어떤 실험 증거가 필요한지에 대한 추론은 과학적 지식의 전제 조건입니다. 마지막으로, 과학 전문가들은 그들의 증언이 받아들여지려면 그들의 지식의 원천을 인용하고 추론의 사슬을 설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학적 결과의 출판물은 논문, 책, 전문 학술지로 우리에게 현재 전자 데이터베이스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한 사람의 기억에만 의존함으로써 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이렇게 만들어진 지식은 인간 사회에서 매우 소중한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자연계 뿐만 아니라 서로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17세기 영국 과학의 가장 중요한 옹호자 중의 한 사람 인 프란시스 베이컨은 '인간의 지식과 인간의 힘은 하나로 만났습니다. 원인이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는 그 효과가 미리 나타날 수 없습니다. 냄새가 났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연의 비밀스러운 작용에 대한 이해는 사람들이 인간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기계와 약을 생산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베이컨은 그 시대의 새로운 지식을 정당화하기 위해, 그 당시에 널리 퍼지고 번성했던 하나님 자신의 나무 심기의 식물로 모든 지식이 적용된다고 썼습니다.영국 17세기 자연 철학자 로버트 보일, 영국 왕실 협회 창립자 로버트 훅 등은 실험 방식의 새로운 거장들로 알려졌습니다. 정통으로 자연에서 숨겨진 힘을 발견하고 조종할 수 있다는 그들의 주장은 신의 역할을 이용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독자들에게 이 지식을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 지식을 수확하면서 베이컨의 말로 '신이 직접 심어 주셨다'는 것입니다. 이 사진에서, 신은 지식의 씨앗을 심었고, 자연 철학자들은 그 열매를 수확했습니다. 또 다른 대중적인 은유에 따르면, 신은 우주 농부의 한 종류가 아니라, 우리가 지적한 두권의 책의 저자로 상상되었습니다–자연의 책과 성서의 책. 이 은유는 같은 생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즉, 지식의 궁극적인 원천은 신이었고 인간은 그 지식을 얻기 위해 특정한 기술을 채택해야 했습니다.농업과 독서의 이러한 은유들에 대한 유용한 것들 중 하저는 인간의 지식이 단순한 기초가 아니라 만들어진다는 사실에 주목한다는 것입니다. 씨앗들은 식물이 되지 않고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씨앗들을 적절한 조건으로 심고, 물을 주고, 먹이를 주고, 올바른 방법으로 수확합니다. 문자는 일반적으로 분명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오히려 이것들은 다양한 역사적,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는 많은 독자들의 집단적인 노력을 통해 놀림을 당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찾기 위해 텍스트에 접근한다고 해주셔도 결코 간단한 문제는 아닙니다. 작가의 의도를 교과서에서 파악하는 것은 어렵고 논란이 많다는 것은 문학 학자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 져 있습니다. 과학과 종교의 역사는 이러한 어려움들이 신의 책 두권과 관련하여 충분히 경험되었습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자연도 성서도 그 저자의 의도를 분명하게 설명하지 못합니다. 물론, 어떤 이들은 더 나아 갔고, 그 둘 중 어느 쪽도 신의 작품이라는 것을 전혀 부인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자연의 책을 자서전으로 읽고, 교리는 순수한 인간의 작품으로 읽었습니다.이를 통해 저희는 이미 언급된 네가지 지식 출처(감지, 이유, 증언 및 기억)외에도 5분의 1을 더할 필요가 있는지, 즉 폭로가 있습니다. 신의 창조성은 자연과 성서에서 동시에 발견될 수 있다는 것은 유대인, 기독교인, 이슬람 교도들의 공통된 믿음입니다. 자연 세계가 창조자의 힘, 지성, 선함을 드러내는 반면, 경전은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과 그들이 본받아야 할 법적, 도덕적 기준을 나타냅니다. ldd는 살았습니다.

나의생각

이 생각에 따라서는 자연적인 지식과 드러난 지식의 형태 사이에 미묘하게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연적인 지식은 감각과 이성의 자연적인 인간 능력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계시된 지식은 성서를 통해서 나 개인 신앙인들에게 직접 하나님을 계시함으로써, 초자연적인 진리의 발견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자연 신학은, 그렇다면, 공개 신학과는 반대로, 계시를 받기보다는 인간의 이성에 바탕을 둔 신에 대한 담론의 한 형태입니다. 여기에는 윌리엄 팔레이의 유명한 자연 이론에서처럼 자연 세계에서 나타저는 디자인으로부터 신에 대한 추론을 하는 신학적인 연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상 숭배는 신의 존재와 속성에 관한 것입니다. 제5장에서 보게 될 것처럼 자연의 ' 돌이킬 수 없는 복잡성'에 근거하여'지적 설계'에 대한 믿음을 주장하는 현대 책들은 이 전통 안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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