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2
Total
254
관리 메뉴

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종교와과학의 관계 10 외모와 현실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종교와과학의 관계 10 외모와 현실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8. 16:35
반응형

역사학자들은 몇몇 사람들에 의해 과학과 종교 사이의 충돌로 기억되는 갈릴레오 사건이 주로 누가 생산하도록 허가 받았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정치적 문제에 대한 논쟁이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지식을 전파합니다. 30년 전 유럽의 개신교와 가톨릭 세력이 서로 대치하고 있는 로마의 반개정 세계에서 갈릴레오는 스스로를 지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개인적인 읽기와 추론을 통한 경쟁적인 지식의 원천에 대한 많은 질문들은 추정의 절정과 교회의 권위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으로 보였습니다.이 사건은 또한 과학과 종교, 즉 현실주의의 문제에 대한 현대적인 논쟁의 중심이 되었던 한가지 더 많은 철학적 질문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실성에 대한 논쟁은 자기장, 블랙 홀, 전자, 쿼크, 슈퍼 트레이팅, a와 같은 관측 불가능한 물체에 대해 과학 이론이 말하는 것과 관련하여 특히 일어났습니다. 같은 것 현실 주의자가 된다는 것은 과학이 그러한 실체들의 정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사업에 있다고 가정하는 것입니다. 반 현실 주의자가 된다는 것은 그러한 서술의 정확성에 대해 계속 불가지론자로 남아 있고 과학은 오직 관측 가능한 현상의 정확한 예측만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반면에 갈릴레오는 현실적인 태도를 취했다–실로, 인콰이스 이전에 재판을 받게 된 것은 태양 중심의 시스템의 실제 현실에 대한 주장을 고집한 것이었습니다. 갈릴레오는 가장 초기의 과학 사회 중 하나인, Cesi왕자에 의해 1603년에 설립된 징크스의 학회의 회원이었습니다. 후두는 어둠 속에서 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감지할 수 있다고 여겨졌어요. 망원경과 현미경 같은 새로운 과학 기구들을 이성의 힘과 수학의 언어와 결합하여 사용하면서 갈릴레오와 그의 동료인 '류들'은 단지 지느러미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천상의회전

관측 가능한 현상을 예측하기 위한 유용한 모델이지만, 우주의 보이지 않는 구조와 힘의 관점에서 이러한 현상에 대한 설명. 그들은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갈릴레오의 망원경과 천문학적인 발견 외에도, 현미경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다른 종류의 세계를 열고 있었습니다. 갈릴레오가 보낸 도구를 사용하여, Cesi왕자는 1620년대에 처음으로 현미경 관찰을 했습니다. Cesi의 벌에 대한 관찰은 프란체스코 스텔루티에 의해 기록되었고, 3개의 가족장을 가진 도시 8세에서 온 히스스 아카데미의 승인을 구하는 장치로 사용되었습니다.16세기와 17세기에 천문학에 대한 반 현실 주의자 또는'제도 주의자'접근법을 취한 신학자들과 철학자들 중에서 도시 8세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Ptolemaic과 Copernican시스템은 별과 행성의 명백한 움직임을 계산하고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둘 중 하나가 신이 하늘을 구조하기로 선택한 방식을 배운 거죠 실제로 코페르니쿠스의 '천상의 회전'이 처음 출간되었을 때, 이 이론이 의도되었습니다고 말하는 루테란 안드레아스 오시안더가 쓴 서문을 첨부했습니다. 물리적인 설명이라기보다는 계산적인 장치로서 말이죠.현실 주의자들과 반 현실 주의자들 사이의 대립은 계속해서 과학 철학의 생생하고 매혹적인 부분을 형성합니다. 양측은 매우 그럴듯한 직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직관은 우리의 감각적인 인상이 존재하고 인간 관찰자들과 독립적인 특성을 가진 외부 세계에 의해 야기된다는 것입니다. ose속성은 문제의 실체들이 우리가 직접 볼 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입니다. 반 현실 주의자의 직관은 우리가 개인적으로나 집단적으로 세상이 우리에게 어떻게 보이는가 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그 자체로는 사물의 본질과 결코 비교할 수 없는 끝없는 일련의 정신적 인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저희는 잠시라도 현상의 베일을 벗겨 내어 현실에 대한 묘사가 맞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세상이 우리에게 어떤 인상을 주는지 알지 못 합니다. 그래서 반 현실 주의자는 결론을 내립니다. 저희는 과학자들이 가설하는 숨겨진 힘과 구조에 대해 중립적이어야 합니다. 그러한 인상을 설명하기 위한 그들의 시도를 평가해 보라. 프란체스코 스텔루티의 멜리소그라피아(1625)는 갈릴레오가 제공한 현미경으로 만들어 교황 도시 8세에게 헌정합니다.과학적 현실주의에 대한 현대적인 토론은 과학의 성공의 문제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현실 주의자들은, 예를 들어, 양자 물리학과 같은 과학 이론의 성공이 물리적 현상을 설명하는데 있어 관측 불가능한 실체를 설득하여 새로운 효과를 낸다고 주장합니다. 전자와 같은 실체들이 실제로 존재하고 과학자들의 이름을 딴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예측을 제공하는 것은 기적이 될 것입니다. 반 현실 주의자들은 이것에 대해 몇가지 좋은 반응을 보입니다. 첫째, 과학의 역사는, 한때 가장 성공적이었지만 현재 우리가 믿지 않는 존재로 여겨지는 존재들인, 현재의 과학 이론들의 무덤이라는 것을 지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phlogiston'이라고 알려진 물질이 연소될 때 방출되는 18세기 연소 이론에 적용됩니다. 또 다른 예는 전자파의 전파에 필요한 물리적 매개체인 19세기 물리학의 '에테르'입니다. 우리가 지금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론들이 과거에 성공적인 예측을 했기 때문에, 가정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늘날의 성공적인 이론들이 진실이라고 믿는입니다. 진실된 이론과 거짓 이론 모두 정확한 경험적 예측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두번째 반 현실 주의자 주장은 20세기에 두명의 영향력 있는 과학 철학자 토마스 쿤과 바스 판 프라센에 의해 제기되었습니다.

나의의견

쿤의 책, 1962년에 처음 출판된 과학 혁명의 구조는 이 분야의 고전이 되었고 과학 지식에 대한 가장 널리 읽히는 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쿤이 과학의 역사에서 '패러다임의 변화'라고 부르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는데, 한 지배적인 세계의 관점이 Ptolemaict를 대체한 코페르니쿠스의 천문학의 경우에서와 같이 Heory즉, 아인슈타인 물리학이 순수한 뉴턴 주의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쿤은 과학적 진보를 변화와 선택의 다윈식 과정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는 후기 이론들의 향상된 정확성과 예측 능력이 그것들이 현실의 진정한 설명 쪽으로 더 진보했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향상된 기계력과 퍼즐을 푸는 능력 때문에 여러 이론들 중에서 과학계 BasvanFraassen은 1980년 그의 책 TheScientificImage에서 과학의 성공에 대한 '다윈'의 설명을 사용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잘못된 예측을 하는 이론들을 버리고(자연이 받아들일 수 없는 변화들을 버릴 때), 성공적인 예측을 하는 이론들을 고수할 것이기 때문에, 그는 그들의 예측은 더 좋아 진다, 기적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은 정확하게 그 성공을 위해 선택되었고, 그 성공을 설명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현실에 더 이상 호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