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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의관계 11 신은 자연에서 행동하는가?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의관계 11 신은 자연에서 행동하는가?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8.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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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과 종교는 관찰할 수 있는 것과 관찰할 수 없는 것 사이의 관계에 대한 공통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케아 신조는 신이 ' 보이고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을 만들었다는 진술을 포함합니다. 요한 바오로 2세는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세계 신의 보이지 않는 자질, 영원한 힘과 신성한 본성이 창조된 이후로 무엇이 있는지 분명히 볼 수 있었습니다.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신학자들 사이에도 현실 주의자들이 있습니다. 이곳의 직관은 과학적인 반 현실 주의자의 직관과 비슷합니다. 저희는 신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신의 현실과 대조할 방법이 없고, 성서, 또는 이유에서 나오는 하나님에 대한 제안은 문자 그대로 경솔하게 취급되어서는 안 됩니다.그러나 단지 인간의 경험과 생각을 이해하기 위한 시도일 뿐입니다. 한 극단적인 경우에는 신학적 반신론이 무신론과 유사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의 초월성과 단지 인간의 한정된 인지 능력 사이의 간격을 강조하고 인간이 신성한 현실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주제넘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한가지 문제점은 인간의 이성이 너무 약해서 신의 속성에 대해 진실한 말을 할 수 없다면 신이 존재한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닌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은 사물이 어떻게 진짜인지를 발견하기 위해 현상의 베일을 다시 끌어당기는 것이 분명히 불가능해 보이는 과제에서 성공하기를 희망하면서,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이 베일 뒤에서 성공했다고 믿는 사람들 사이에는 거기서 발견될 것들에 대한 상충되는 설명들이 있습니다.

기독교순교자

비인간적 우주 기계, 움직이는 물질의 혼돈, 시스템. 엄격한 자연 법칙에 의해 지배되거나, 그의 창조물을 통해 행동하는 전지 전능한 신에 의해 지배됩니다. 저희는 어느 것을 믿어야 할까요?초자연적인 징후와 경이로운 현상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여 특별한 신이 준 권위를 부여한 개인, 운동 또는 기관을 가려냈습니다. 기적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은 혁명가, 교사, 예언자, 성인, 그리고 심지어 특정한 장소와 물체에 기인한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자연의 힘이라는 가장 저항하기 힘든 힘을 견뎌 낼 수 있는 명백한 힘은 박해, 빈곤 또는 자연 재해에 직면한 많은 지역 사회에 영감과 희망을 주었습니다.예를 들어 아가사라고 불리는 초기 기독교 순교자의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이 아름답고 정숙한 젊은 여성은 3세기 시실리에서 박해 받는 기독교인 집단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녀는 지역의 한 로마 공무원의 성적 접근을 거절했는데, 그들은 그녀를 지역의 매춘 굴로 내쫓아 처벌했습니다. 그 전설은 아가사가 순수함이나 신앙을 포기하기를 거부했을 때 그녀는 더 많은 고문과 처벌을 받았고, 그것은 그녀의 가슴에 핀처를 잘라내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로마 가톨릭의 상징 사진에서 아가사는 때때로 절단된 가슴을 접시에 담고 다니는 모습이 묘사됩니다. 비록 그녀의 상처가 성 피터의 비전에 의해 기적적으로 치유되었습니다고 말했지만, 아가사는 불타는 석탄과 깨진 유리 위로 끌려 가는 것을 포함한 더 많은 처벌을 받아야 했습니다. 이 마지막 번 번 형벌 동안, 이야기는, 지진이 하나님에 의해 보내 졌고, 그것은 몇몇 로마 공무원들을 죽게 했습니다. 얼마 후 아가사 자신은 감옥에서 죽었습니다.그러나 성 아가사와 순교자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사후에 아가사는 시실리의 카타니아 사람들에 의해 그들의 보호자이자 수호 성인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지역 민속에 따르면, 아가사의 죽음 이후에 에트나 산이 폭발했고 순교자의 베일이 그것을 향해 들어올려졌을 때, 화산 용암은 도시를 떠저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 베일은 카타니아 주민들을 몇 차례에 걸쳐 같은 기적적인 방법으로 화산 폭발로부터 보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 아가사의 심문은 또한 일부 신자들이 1743년에 페스트가 카타니아로 퍼지는 것을 막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경우, 특정 성인에 대한 초자연적인 개입은 그들 스스로 신의 행위로 해석되었던 자연 재해에 대한 보호로서 추구되었습니다. 자연계와 초자연 기관 사이의 추정된 상호 작용은 간단하지 않지만,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신은 카타니아 사람들과 성 아가와의 연관성 때문에 그들을 돌봅니다. 그것은 그들을 보호할 것입니다.모든 주요한 분들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직접 또는 특별히 선택된 성인들과 예언자들의 중재로 자연의 법칙을 위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무성한 전통 하나님께서 모세와 성 바울과 사도들에게, 천사 가브리엘에서 마호메트를 통해 자신들에게 나타나신 다양한 사실들은 그들 스스로가 기적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모세는 홍해를 가르고, 하나님이 그들을 벌하시려고 이집트 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렸으며, 하늘에서 온 만나를 그의 선택된 사람들에게 주었습니다. 복음서는 예수께서 물 위를 걷고, 병자를 고쳐 주시고, 죽은 사람을 살려 내시고, 십자가에서 죽은 뒤 기적적으로 부활시켰다고 주장합니다. 코란에는 예수가 흙을 새와 기적의 모양으로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성경에 포함되지 않은 사건을 포함하여 모세와 예수가 행한 기적의 보고가 포함됩니다. 새를 만들기 위해 그 안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이슬람 교도들 사이에서 마호메트 자신이 기적을 행했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지만 코란에는 기적으로 해석된 달의 갈라짐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마호메트의 예언적 지위 확인은 기적에 대한 보도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순례자들이 프랑스 루르데스의 성모 마리아 성지에 찾아가는 기적적인 치료법이나 종교 재판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입니다. 신의 치유를 제공하는 카리스마 있는 성직자들에 의해 주재되었습니다. 1995년 9월 뉴델리에서 일어난 바와 같이 때때로 종교적인 조각 상들이 피를 흘리고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힌두 신들인 가네쉬와 시바의 동상들이 우유를 마시는 것처럼 보였던 이야기가 퍼져 나갔을 때, 이 현상은 곧 인도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원에서 재현되었습니다. 영국을 포함한 세계의 몇몇 슈퍼 마켓들은 우유에 대한 수요의 갑작스러운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설명이 곧 제시되었습니다. 즉, 모세관 작용에 의해 스푼에서 액체가 빠져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액체를 흡수하기 위한 지질과 종이 타월), 그리고 나서 단순히 동상의 앞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정치적인 설명도 있었습니다.

나의생각

인도의 집권당인 의회 정당은, 기적이라고 주장된 뉴스가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 힌두 민족주의 반대자들에 의해 유포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 우익 힌두 정당의 대표는 이 기적을 옹호하며 말했습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무신론자와 공산 주의자들입니다.'징후, 불가사의, 기적은 종교적 전통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특정한 개인의 특별한 지위의 증거로서, 특정한 교리의 증거로서, 운동에 대한 보다 폭넓은 세속적, 정치적 열망을 위한 출발점 비록 일부 신도들은 신의 진실과 힘의 명백한 증거와 같은 것들을 환영하지만, 다른 이들은 그들로 인해 당황합니다. 기적에 대한 보고는 초자연적인 것이라기보다는 희망적인 사고, 신용, 사기와 같은 인간의 약점의 결과인 경우가 너무나 많입니다. 그들은 종교를 미신적이고 원시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회의론자들뿐만 아니라 신도들은 그들 스스로 경이로움과 초자연적인 이야기들이 과학 시대에 정말로 믿을 만한 것인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장에서 보게 될 것처럼 기적에 대해 제기된 신학적, 철학적, 도덕적 질문들은 과학적인 질문들만큼 대답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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