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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의관계 12 신학자들의 딜레마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의관계 12 신학자들의 딜레마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18.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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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쌍한 신학자들을 불쌍히 여겨라! 그들은 세상의 신성한 행동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는 불가능해 보이는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만일 그들이 신이 자연에서 기적적인 개입을 통해 행동한다고 단언한다면, 그들은 하나님이 왜 이런 경우에는 행동하지만, 다른 많은 경우에는 그렇게도 행동하지 않는지, 우주에 대한 우리의 과학적 이해와 어떻게 양립할 수 있는지. 반면에, 만약 그들이 하나님이 특별한 기적적인 개입을 통해 행동한다는 것을 부정한다면, 그들은 거의 데이즘에 지나지 않는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그 안에서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만약 신이 실재한다면, 저희는 최소한 어떤 특별한 신성한 행위를 분별할 수 있기를 기대하지 말아야 하는가? 신학자는 변덕스럽고, 일에 몰두하고, 마음을 졸이게 하는 신과 부재하고, 무관심하고, 감지할 수 없는 신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둘 다 사랑과 숭배를 위한 적당한 대상이 아닌 것 같습니다.신학자의 일은 위에서 제시한 두가지 매력적이지 않은 분류 법을 피하면서 신이 자연 속에서 어떻게 행동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성취하기 위해 다양한 구별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것들 중 하저는 모든 실의 기본적인 근본적인 원인, 즉 신과 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2차적이고 자연적인 원인 사이에서 구별됩니다. 또 다른 점은 신의 '일반적 섭리'즉, 신의 의지에 따라 자연과 역사가 전개되는 방식과 드물게 나타저는 '특수 섭리'즉, 신의 힘이 더 직접적으로 나타저는 곳이죠 만약 특별한 섭리의 행위가 매우 적은 숫자로 제한되거나, 성서에서 증명된 경우에만-또는 매우 적은 수의 중요한 예언자의 삶과 관련된 행위로 제한됩니다.

정신병치료법

신의 개입이 세상에서 덜 변덕스럽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기독교인들과 무슬림들 사이에는 신이 기적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계시를 내린 시대가 이제 지나갔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신학자들의 딜레마의 한 예로 루르드 사건을 생각해 봅시다. 수백만명의 순례자들이 매년 피레니즈 산 기슭의 이 마을에 모여들어 18년에 문맹의 천식 소녀 베르나데트가 성모 마리아의 환영을 보았던 곳으로 갑니다. 58. 수천명의 사람들이 베르나데트에 의해 발견된 샘물에서 술을 마시거나 목욕을 한 후 기적적으로 육체적인 병을 치료했다고 주장합니다. 교회는 그러한 치료법에 대한 잠재적인 자연스러운 설명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진단은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질병은 갑자기 차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정신병 치료법은 흔하지 않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적적이라고 주장되는 치료법이 발표되기 전에 수행되어야 할 정교한 일련의 조사가 있습니다. LourdesInternationalMedicalCommittee가 지명한 의사단은 최초 진단과 Lourdes의 치료법에 대한 신뢰성을 연구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갑자기, 완전하게, 그리고 오래 갔어요 의사들이 자연적이거나 의학적인 설명이 가능하지 않다고 확신하는 극히 적은 수의 치료 사례들은 그 다음에 권력을 가진 교회 당국에 제출됩니다. 기적적인 '신의 계시'를 선포하다 1858년 이래로, 교회는 수천가지의 주장되는 치료들 중에서 루르드에게 67개의 기적만을 선언해 왔습니다. 목록에 추가된 가장 최근의 사례는 1952년 루르드 방문 중에 심한 천식과 급성 관절염을 포함한 증상에서 갑자기 회복된 안나 산타니엘로의 경우입니다. 교회는 50년 동안 그녀의 경우를 고려한 후에야 기적적인 치료를 선언했습니다.버나데트가 성모 마리아에 대한 그녀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곳에서 기도하는 19세기의 순례자들을 보여 주는 사진. 그로토에는 마리아 상이 있고, 그들의 치료를 받은 사람들의 목발이 그 앞에 걸려 있습니다.루르드에서 오직 작은 비율의 치료가 기적적으로 선언되는 이 신중하고 선택적인 과정의 실행은 교회가 신뢰성은 또한 특별한 섭리에 대한 전통적인 믿음을 유지합니다. 수많은 눈부신 기적에 대한 성급한 주장은 부당하게 신용하거나 용납할 수 없을 정도로 간섭하는 신의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초자연적인 것이 어떻게든 충실한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침투할 수 있다는 희망은 카톨릭 신앙의 초석이며, 그것이 그렇게 했다는 주장은 양쪽 모두를 지지합니다. 가톨릭 교회의 교리에 따른 요구와 세속적인 권위에 대하여. 루르드가 순례자의 장소로 성장한 것은 그 자체가 많은 세속 주의자들이 직면한 프랑스 카톨릭 교회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일부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합리적인 반대자들도 있습니다.개신교 신학자들은 전통적으로 기적에 대해 가톨릭 교도들보다 다소 더 의심스러워 왔습니다. 종교 개혁 시기에 개신교는 성인들, 특히 성모 마리아의 가톨릭 숭배와 신성한 유물의 기적에 대한 믿음을 Roo교회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미신적이고 우상 숭배적인 나 좀 더 최근에, 복음 주의자들과 신교 주의자들의 형식은 언어로 말하는 것과 같은 경이로움과 기적들을 포함했습니다. 하지만, 기적의 시대는 지나갔고, 신성한 활동은 자연과 역사에서 전체적으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개신교의 계속된 전통이 있어 왔습니다. 특별한 중재에 가담합니다.두명의 개신교 신학자들이 이러한 기적의 재해석을 보여 줍니다. 독일 사상가 프리드리히 슐라이에르 마처는 '기적'을 자연의 법칙을 위반한 사건이라기보다는 '행사를 위한 종교적 이름'으로 재정의하기까지 했습니다. 다시 말해, 기적은 신자들의 눈에 있었습니다. 거의 1세기 후인 1893년에 보스턴에서 진행된 일련의 강연에서, 스코틀랜드 복음 주의 이론가 헨리 드럼몬드는...의 이론에 대한 적절한 기독교적 태도의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그의 청중들에게 기적은 ' 빠른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전체적으로 느린 진화의 과정은 기적적이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하나님은 산과 계곡, 하늘과 바다, 꽃과 별을 만들 뿐만 아니라 우주의 다른 모든 것들 중에서 어느 것이 스스로 일치하는가를 만드셨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유와 인간성의 심장부인 사랑에 대한 진지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진화의 마지막 결과입니다.'드러먼드의 요점은 자연적이든 초자연적이든 특정한 과정보다는 이 제품이 진정한 기적이라는 것이었습니다.드러먼드가 '틈새의 신'이라는 개념을 소개한 것은 바로 이 강의에서였습니다. 그는 '신이 채울 틈을 찾아 자연과 과학 서적을 끊임없이 스캔하는 경건한 마음'에 대해 말했습니다. 하나님이 빈 공간에 사는 것처럼?' 신은 인간의 무지가 아니라 인간의 지식에서 찾아야 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신이 특별하고 가끔 일어저는 행동들에서 발견된다면, 그는 대부분의 시간을 세상에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나의의견

그는 더 고귀한 개념이 모든 것에 존재하는 하나님인지, 때로는 기적에도 존재하는 하나님인지 물었습니다. 드러먼드는 '진화의 신, 즉 내재적인 신의 개념은 가끔 일하는 오래 된 신학의 신이라는 사람보다 훨씬 더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자연적이고 과학적인 설명이 부족한 경우에만 하나님의 신호를 발견하는 루르드의 의학 위원회와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지능형 디자인'지지자들 진화론적 과학의 불평등하다고 주장되는 디자이너는, 모두 현재의 지식의 격차에만 살고 있는 신을 옹호하는 것에 유죄인 것처럼 보입니다. 드러먼드가 청중들에게 '이 틈들이 가득 찼을 때 저희는 어디에 있을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반면에, 저희는 드러먼드의 내재적인 하나님과 자연 세계의 복잡한 환경에서 신의 활동을 보는 현대 신학자들의 하나님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만약 신이 모든 자연의 과정에 평등하게 있고, 모든 인간의 행동과 역사적 사건에도 똑같이 있다면, 어떻게 하나님이 나쁘거나 무관심하지 않고 선하다고 주장할 수 있을까요? 인간의 삶에 특별한 관심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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