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2
Total
254
관리 메뉴

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의관계 14 양자 역학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의관계 14 양자 역학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20. 19:15
반응형

방어는 말할 것도 없고, 어떤 종류의 결정론도 분명하게 설명하는 것과 관련된 상당한 철학적 유연성 외에도, 그 교리에 대한 중요한 과학적 도전이 2년 전에 발생했습니다. 0세기 양자 역학의 형태 양자 이론은 아주 작은 원자 입자들의 세계를 이해하려는 물리학자들의 시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막스 플랭크와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전자파로 이해된 빛 또한 광자라고 알려진 이산 입자들로 구성된 것처럼 작용했습니다. 1920년대에 에르빈 슈뢰딩거와 베르너 하이젠베르크와 같은 양자 개척자들에 의해 개발된 이론의 의미는 광범위했고, 그들의 해석은 여전히 공동의 주제입니다. ntroversy. 아인슈타인 자신도 '신은 우주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며, 우선적으로 나타난 양자 이론의 확률론적, 비정형적 해석에 불만이었습니다. 일부 철학자들과 물리학자들은 아직도 아인슈타인의 불안을 공유합니다.

결정론적설명

결정론적 설명에 대한 본능적 선호를 가진 그들은 양자 물리학 법칙에 대한 다른 해석을 찾기를 바랍니다.그렇다면, 양자 이론이 논란이 되고 있는 주된 이유는 그것이 고전 뉴튼 역학의 많은 기본적인 가설들을 뒤집어 놓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물리학이 더 이상 물질의 고체 입자들 사이의 일련의 결정론적 상호 작용으로 줄어들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양자 이론에 따르면 광자와 전자 같은 물체는 동시에 입자와 파동을 이룬입니다. 그들이 하나처럼 행동하는지 아니면 다른 하나처럼 행동하는지는 실험 기구가 그들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실성 원리는 양자 실체의 추진력이나 위치를 알 수 있지만 두가지 모두는 알 수 없다는 것을 추가로 지시합니다. 마지막으로 관찰자는 양자 이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수동적인 데이터 수신자가 아니라 능동적인 기여자로서 말입니다. 양자 시스템은 관측될 때까지 결정 값을 취하지 않는 확률론적'파동 함수'에 의해 지배됩니다. 관찰 행위는 '파동 기능의 붕괴'를 초래하고 시스템을 다른 것이 아닌 하나의 결정적인 상태나 위치로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찰하기 전에, 시스템은 '구름'이 되어야 하며, 각각의 시스템에는 각기 다른 가능성이 할당되어 있습니다.심지어 양자 물리학의 발견에 대한 이 짧고 부정확한 요약조차 우리가 고전 물질 결정론의 세계에서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알려 주기에 충분합니다. 양자 역학에 따르면 가장 기본적인 수준의 물질 현실은 결정론적인 것이 아닙니다. 저희는 지금 구름의 세계, 파도의 기능, 확률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계몽 운동의 다시 평가할 수 있는 시계의 세계가 아닙니다. 양자 이론은 또한 파도 함수를 붕괴시키는 것은 관찰이나 측정의 행위이기 때문에 물리적 세계가 인간 관찰자들로부터 객관적이고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생각을 약화시킵니다. 우리의 일상적인 경험과 뉴턴 물리학의 탄탄한 물리적 세계는 어떤 의미에서 오직 측정됨으로써 존재하게 됩니다.양자 물리학은 현대 과학의 절대적으로 핵심적인 부분이며, 물리적인 현실의 그림이 너무나 이상하고 비정신론적이라는 사실은 철학자들과 철학자들에게 큰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관찰자가 본질적으로 관여하고 결정론이 거부되는 새롭고 보다 전체적인 자연 철학의 가능성은 전통적인 종교에서 보다 현대적인 뉴 에이지 이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계적 관점의 지지자들에게 호소합니다. 신학자들에 의한 양자 물리학을 신이 행동할 수 있는 '간극'의 좀 더 영구적인 원천으로 이용하려는 시도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런 시도는 왜 신이 다른 때보다 어떤 경우에 더 행동하는가에 대한 회의론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돕지 않으며, 그것을 가지고 있는 종교적 신자들은 신의 의무입니다.하지만 아마도 물리적 우주의 근본적인 법칙들은 신성한 목적의 가장 강력한 증거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비록 우리가 다른 2차적인 자연적 원인의 관점에서 자연 현상을 설명할 수 있지만, 저희는 끝이 없는 퇴보를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이 원동력은 많은 사람들이 신성한 문자와 종교적인 경험을 통해 접한 바로 그 하나님입니다.저희는 자연 과학이 우리에게 첫번째 원인에 대한 질문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과학은 우리에게 왜 아무 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가 있는지 말해 줄 수 없습니다.

나의생각은?

우주론은 존재하는 물체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과거, 현재, 미래, 혹은 수많은 평행 우주에서 존재했던 다른 우주적인 것들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그것은 큰 앞머리와 큰 엉덩이, 초단막, 양자의 변동과 다중 우주에 대한 이론에 의해 시도된 것입니다. 하지만 물리학은 그것을 넘어서 왜 우리가 물질 에너지라고 부르는 것들과 자연의 법칙들이 생겨났는지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희는 우리의 과학적 지식에 분명한 차이가 있고, 그들 모두가 동의하는 것은 하나님에 의해 채워집니다.무신론자들은 우리가 우주에 창조자나 디자이너가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누가 창조자를 만들었는지 또는 누가 설계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는다고 대답합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그리 놀랍지는 않입니다. 모든 설명 여행에는 종점이 있습니다. 그 종점은 물질적이거나 미스터리이거나 형이상학적 필요성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특징 없는 첫번째 원인이거나 신일지도 모른입니다. 설명을 위한 여행을 끝내기로 결정하는 곳이라면, 언제나'왜?'또는'무엇이 그것을 야기시켰을까요?'라고 물어볼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종교적이든 세속적이든 모든 경우정답은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훨씬 더 심각한 문제는 그들에게 우주의 첫번째 원인을 제시하는 것과 그 알려지지 않은 원인을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또는 다른 종교적 전통의 개인적인 신과 구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