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2
Total
254
관리 메뉴

종교와 과학

종교와과학의 관계 15 미세 조정 본문

과학과 종교

종교와과학의 관계 15 미세 조정

갈라파고다 사이언티스 제너널 2021. 3. 21. 14:20
반응형

종종 일어나는 위반이라기보다는 자연의 법칙의 배열에서 신을 보는 사람들에게 우주가 탄소 기반의 삶에 대해'미세 조정' 되어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만약 우주의 물리적인 상수들이 아주 약간 달랐다면, 그러한 생명들은 가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빅뱅이 조금만 더 격렬하게 싸웠다면, 물질이 너무 빨리 폭발해서 별과 행성이 형성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중력의 힘이 훨씬 더 크거나 작았다면, 우리의 태양과 같은 생명을 유지하는 별들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물리학자 프레드 호일 씨의 말을 빌면'초인류가 물리학을 연구해 왔고'자연에서 말할 만한 시각 장애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어떤 분들은 이 미세 조정이 만약 지적 생명체를 생산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창조자가 우리 우주를 설계했다고 가정하면 정말로 가장 잘 설명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의존재

다른 분들은 우리의 우주가 '다중 우주'나 '메가 버스'에 있는 수많은 우주 중 하나에 불과하다는 생각에 좀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적어도 그 많은 우주들 중 작은 부분이 생명을 생산하기 위한 적절한 조건을 가질 것이고, 불가피하게, 저희는 그러한 하나의 우주에서 우리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이 논쟁의 양측 사람들이 동의하지만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되는 것은, 신에 의해서든, 다중 계층에 의해서든 여기에 설명되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양측 모두 우주의 기본 상수에 의해 얻어진 값이 놀랍고, 있을 것 같지 않으며, 설명이 필요하다는 전제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물리적 상수 구성의 확률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확실히 무한 가변 상수의 지정된 조합은 동일하고 무한하게 가능하지 않습니까? 어떤 경우에도, 어떻게 저희는 이러한 상수들이 그들이 가정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고,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단순히 고정되거나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수 조개의 다른 우주들의 실제 존재가, 단지 가능한 존재가 아닌, 우리 자신의 존재와 신체적 구성에 대해 우리를 덜 놀라게 해야 할까요? 필립이 그것을 데이비드 흄의 자연 종교에 넣은 것처럼, 인간적인 이유로 인한 불완전하고 심지어 모순되는 다른 많은 주제들에 있어서 저는 그 빈약한 추측으로부터 우리의 영역으로부터 그렇게 숭고하고 멀리 떨어진 주제를 발견했습니다.흄은 또한 기적에 대한 합리 주의의 가장 유명한 표현의 작가였습니다. 1748년에 쓴 기적의 논문에서, 흄은 기적을 지지하는 증거의 상대적 약함을 근거로 그들을 반대하였습니다. 흄은, 자연의 법칙은, 정의상으로, 인류의 보편적인 경험에 가능한 한 가깝게 일치하는 일반화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어떤 진술도 할 수 있는 만큼 경험적입니다. 아무리 우리가 기적을 지지하는 증거의 강도에 대해 관대하기를 바랍니다. 흄은 자연의 법칙이 실제로 뒤집어 졌다는 것과 자신을 포함한 어떤 것이 기적을 증명하는 것이 잘못되었습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더 큰 기적이 될 수 있냐고 물었어요? 합리적인 사람 인 흄은 증언의 거짓이 더 가능성 있는 선택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요컨대, 이성적인 사람은 기적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이를 2장에서 논한 다른 지식의 원천으로 보면, 흄의 주장은 집단적인 감각 경험이 증언을 능가한다는 것이었습니다.흄의 접근법의 경험 정신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에게, 비록 그의 결론은 아닐지라도, 자기 감각의 증거는 진정으로 최후의 심판일 것입니다. 물리학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 자연의 법칙, 혹은 기적에 대한 다른 사람의 증언의 힘이 무엇이든 간에, 여러분의 경험은 이 모든 것들을 능가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적을 본 적이 없다면, 그것은 아마도 그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될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만약 당신이 당신의 눈으로 성 아가사의 상처가 즉시 치유되는 것을 목격했다면, 혹은 용암의 흐름이 갑자기 그리고 무언가 잘 설명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하지만 그때도 정상적인 자연의 흐름에 반하는 어떤 일이 일어났다는 관측과 당신이 초자연적이거나 신성한 사건을 목격했다는 믿음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좀 더 과학적인 태도는 이 사건을 설명할 수 없는 이례적인 사건으로 취급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변칙들은 자연계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발견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으면 고집스럽고 설명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종교적 의미를 받아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이례적인 일을 기적으로 만드는 구체적인 종교적 맥락에서 놀랄 만하고 설명되지 않은 현상의 경험입니다.더 나은 기적을 위한 더 나은 증거에 대한 합리 주의자의 요구에 대한 종교적 반응은 종교적 진실이 경험적 증거가 아니라 믿음을 통해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나의생각

믿음의 중요성은 신약에 있어 강력하게 강조되고 있습니다. 예수가 죽은 사람에서 살아난 것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도 토마스의 이야기는 정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토마스는 떠오른 예수를 만났고, 믿었습니다. 예수께서 토마스에게 말씀하셨입니다. 너희가 나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나를 믿었습니다. 아직 보지 못한 사람은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토마스 페인은 반 기독교적인 논쟁에서 이성의 시대를 논하면서 토마스가 저와 마찬가지로 '시각과 수동적 시위'를 할 때까지 부활을 믿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좀 더 최근에 리차드 도킨스는 토마스를 '경험적 증거에 대한 과학적 요구 때문에 12사도들 중에서 정말 존경할 만한 일원'이라고 묘사했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